시험을 위한 공부가 아닌 취업을 위한 공부였기에 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KH정보교육원 2015.05.18 09:33
1781834555_6a34a33bd0168.jpg

시험을 위한 공부가 아닌 취업을 위한 공부였기에 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유범수 수료생




0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좀 부탁드려요.

네 안녕하세요. 저는 KH정보교육원에서 자바 프로그래머 과정을 수료 하는 유범수입니다.


02. 오늘이 수료식 날이죠? 갑자기 인터뷰하자고 불러내서 미안해요.

괜찮습니다. (웃음)


03. 오늘로서 교육원의 수업은 끝나게 되시는데, 그 동안 어떠셨나요?

즐거웠습니다. (웃음) 강사님께서 재치가 너무 넘치셔서, 과정기간 동안 수업도 재미있게 듣고,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사님이 정말 좋으신 분이셨어요.


04. 시작부터 강사님 칭찬이시네요(웃음). 그렇다면 학생들 분위기는 어땠 어요?

반장을 주축으로 단합이 잘 되었던 거 같습니다. 서로 도와가며 좋은 분위기 가운데 공부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05. 오늘 프로젝트 발표회가 있었는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이 어렵 지는 않으셨어요?

어려운 점들도 많이 있었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가장 어려웠던 점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각자 역할을 분담하게 되는데요. 역할분담을 어떻게 할 것인지, 다른 사람이 진행하는 부분도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어떻게 조율해야 좋을지 많은 고민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06. 수업을 들으시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복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사님께서 해주신 말씀 중에‘ 하루에 12시간을 공부에 투자하면 못할 사람이 없다’고 하셨는데요. 처음에는 집에 가서 복습도 하고 잘 지켜나가다가 한 번 안하게 되니까 나중에는 밀려서 수업 내용을 따라가기 어려웠던 기억이 나는데요. 매일 매일 복습을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07. 교육원에서 공부를 해보시니까 어떤 점이 좋았던 거 같으세요?

학교에 다닐 때에는 시험을 위한 공부를 했기 때문에 한계가 있었다면, 여기서는 취업을 위한 공부이고 실무를 준비하기 위한 과정이었기 때문에 수업 중간 중간마다 현장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배울 수도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08. 만약 지금 바로 실무에 투입되어야 한다면 어떨 거 같으세요?

강사님께서 해주신 말씀이 생각나네요.’교육원에서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을 정도의 실력만 된다면, 나머지는 현장에 가서 배우는 게 훨씬 빠르다’는 말씀이셨는데요. 현장에 가서 배울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두렵기 보다는 편하게 생각하고 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9. 바쁘실 텐데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네,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AI와 함께 성장하는
개발자·정보보안 전문가를 응원합니다.

간편상담문의
수강료는 국비지원 유형에 따라 최대 100%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육 전문 컨설턴트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분야별 스페셜리스트가 함께 합니다.

교육희망 지점

신청자 정보

닫기
로그인하셔야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