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많이 배웠고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자신감을 얻었어요.
실무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많이 배웠고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자신감을 얻었어요.
박혜진 수료생
01.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KH정보교육원에서 자바 프로그래머 과정을 수강한 박혜진입니다.
02. 혜진씨 보니까 첫인상이 참 좋으신데요. KH정보교육원의 첫인상은 어떠 셨나요?
좋았어요.(웃음) 사실 제가 지난여름에 다른 곳에서 국비지원 과정을 들은 적이 있었거든요. 그래서인지 국비지원 과정에 대해 부담감도 없었고, KH정보교육원을 알게 되었을 때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크게 낯설지 않았던 거 같아요.
03. 두 번의 국비지원 교육을 누리셨네요.(웃음) 다른 곳에서의 수업은 어떠 셨어요?
기간이 좀 짧아서 아쉬웠던 거 같아요. 짧기 때문에 학습 능률은 좋았 지만, 세세한 부분들은 놓치는 게 많아서 아쉬웠고, 프로젝트 기간이 일주일 정도 밖에 안 되서 다시 배우고 싶은 마음이 생겼던 것 같네요.
04. 그러셨군요. KH에서의 프로젝트는 마음에 드셨나요?
네 좋았어요. 제가 조장이었는데요. 프로젝트를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이 한 달 이상 주어졌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들을 해볼 수 있었고, 팀원들 과도 의견 충돌이나 힘든 점 없이 잘 진행할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팀웍이 아닌가 싶어요. 사실 다들 처음 배우는 내용이기 때문에 서로 돕지 않으면 잘 해낼 수 가 없기 때문에 서로 친하게 지냈던 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05. 소통이 중요하다는 말씀이시죠?
네. 소통이 중요하죠.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의사소통을 위해 먼저 물어보거나, 전화를 걸거나 단톡방을 만드는 등의 노력을 했었는데요. 문제가 생길 때마다 서로 의논하고 돕는 분위기를 만들려고 노력했던 거 같아요. 회식도 자주 하구요(웃음)
06. 분위기가 정말 좋았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소통 이외에 공부를 하면서 유의해야 할 점은 어떤 게 있을까요?
강의시간에 기본적인 내용은 다 배울 수 있으니까. 복습을 하는 게 중요 하겠지만, 사실 복습을 잘 하셔야 한다는 이야기는 차마 제 입으로 못하 겠어요.(웃음) 저도 복습을 잘 하지 못했거든요.(웃음) 하지만 노트 정리 는 잘 하셨으면 좋겠어요. 나중에 프로젝트 하면서 강의노트를 정말 많이 참고했었는데요. 강의 때 정리 해놓았던 내용들이 나중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07. 이제 수료하고 떠나실 텐데요. 단도직입적으로 교육원에 와서 공부하길 잘한 것 같나요?
네. 저는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공부 했던 내용을 다시 공부하게 된 상황이지만, 전보다 수업이 저한테는 더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실무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많이 배웠고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던 거 같아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목록으로
댓글쓰기
0
